늘 하던대로/자전거 정비

1단 체인링 교체

해가지는 황금산 2015. 12. 24. 1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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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이라 싱글을 드리대니  가면 갈수록 체력이 딸린다......

얼마 타지도 못하고 체력이 방전 되니 이거원.....


가는 세월을 되돌리수는 없고 자꾸만 업힐이 어려워지고

어떻게든 동호회 회원님들 따라 가고 십은데.....

 

그럴려면 편법을 사용 하기로 마음 묵고

따라 갈 수 있는 방법을 택할 수 밖에 없다

 

1단 크랭크 체인링을 24T를 22T로 바꾸면 조금이나마 업힐이 쉽지 않을까나.....


이 두넘을 놓고 비교해 보니 차이가 많이 난다....



먼저 크랭크를 분리 하고 조립되어 있는 24T 체인링이다

조녀석을 분리 하기 위해서는 L 렌치가 필요 한데...

때에 따라서는 스타렌지가 필요하다

 

내가 사용 하고 있는 크랭크 규격은 44-32-24 인데..

1단만 교체하면 되므로  1단만... 샤~~~샥!!!!




요녀석은 22T 체인링이다 

기존에 사용 하던넘이다

아직 이빨 상태도 갠찮고 해서 그냥 사용 하기로........



사진에 보이는 24T를 고정 하고 있는 볼트4개를 육각랜치로 풀고 22T를 끼워 다시 조립 하면 된다

때에 따라서는 록타이트를 바르고 볼트를 조립하면 되는데.....


록타이트까지 바르고 조립해서 타본적은 없다...

이제까지 많은 체인링을 교체 하면서 사용 해보았지만 한번도 라이딩중에 저 보이는 볼트는 풀린적이 없어서리.......

그래도 찜찜하신분이 있으시다면 록타이트 바르고 조립하시길 권한다...



크랭크 분리 한김에 비비도 깨긋하게 딱아내고 다시 그리스 도포하공....

방수 실리콘도 살짜쿵 도포....



다시 크랭크 조립 완료...

흠.......

앞 드레일러도 교체해야 하는데......

내년에나........


바꾸엇으니 이제는 싱글로 가서 함 비비봐야 하는데....

내일도 시간 없구.....

모래두 없고,,,,,,

글피도 안되고...... 쩝...

애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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